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웨이브파크 (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웨이브파크의 www.wavepark.co.kr의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및 이용 조건∙절차,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안내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상품 예약 서비스 • 안내 및 정보제공 서비스와, 웨이브파크 입장, 서핑 이용예약, 공연 예약, 유무상 행사 이벤트 참가 예약 서비스, 할인쿠폰 • 패키지상품 등을 회원이 PC, 모바일 기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한 단말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계정(ID)"이라 함은 웨이브파크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별로 별도 관리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이라 함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서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일부 화면 또는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서비스에 그 내용을 게재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페이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회원에 가입하며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wavepark.co.kr)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되는 약관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제3항의 공지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과 생년월일 혹은 본인인증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일체의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치(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등)을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에 가입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회원 가입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거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인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원은 가입 시 등록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로그인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또는 전자우편, 고객센터(1544-9662) 문의를 통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자신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탈퇴를 통한 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서비스의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의 등록을 즉시 말소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자격의상실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등록 말소 전에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또는 이메일)로 통지하고, 자격 상실사유에 대한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의 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으로부터 10일내 소명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7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가입시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에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
①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인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다음 각호의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버 용량 부족 등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프로그램, 서버 장애 등 서비스 관련 기술상 사유로 인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만 14세 미만인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10조(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 대한 정기점검 및 보수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및 시간 동안은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 후 회사의 승낙을 통해 회사에서 인정한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용자가 회원인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SMS 등의 방법으로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정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회원정보 또는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손해를 끼치는 경우
6. 가입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회사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0.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및 보수를 실시할 수 있으며, 그 일시는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합니다.
⑤ ③항 및 ④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회원 포함)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⑥ 제3항에 의거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의 제공 중단 통지를 받은 회원이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서면으로 회사에 그 내용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소명이 부적법하거나, 정당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등록사항 일체를 말소합니다.
제11조(회원의 혜택)
① 회원은 향후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 또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중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대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할인쿠폰)
①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를 맺은 제3자는 회원 본인에 한하여 회사의 시설 이용 또는 식음/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를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이용권에 따라 회사 시설을 우선 이용할 수 있는 스탬프를 차등하여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1항의 쿠폰과 스탬프는 회사가 정한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기재된 유효기간이 지난 경과한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가 무상 지급한 쿠폰과 스탬프는 회원 본인에 한하여 전자적인 방법으로 지급되는 것이므로 회원간 양도양수가 불가합니다. 만약 회사가 1항과 2항에서 정한 이외의 방법으로 쿠폰과 스탬프를 유상으로 지급한 경우라면, 양도자는 회사의 사전 승인을 득한 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양도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이용된 것을 발견한 경우 반드시 그 사실을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통보해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제14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경우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휴대전화의 SMS, 주소지로 서면통보, 홈페이지 게시 중 하나 이상의 방법을 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게시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공지를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①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① 이용자가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귀속 됩니다.
②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그 게시자 또는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홈페이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중단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7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가 제공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취급, 처리, 보유,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다음 각호의 사항을 필수사항, 그외 사항(성별, 주소(시/군/구까지) 등)은 선택사항으로 정하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4. 전자우편주소
5. 휴대 전화번호
6. 주소(시/군/구)
③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 또는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축제정보, 이벤트, 뉴스 및 각종 할인 혜택에 관한 정보, 프로모션)와 기타 홍보 및 광고 정보의 안내를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신청 시 수신에 동의하지 않거나, 서비스의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하여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 해당 정보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회사 외 광고주의 홍보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광고주와 직접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한 이용자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⑥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8조(불가항력에 따른 이용자 손해에 대한 면책)
회사는 폭풍우, 낙뢰, 지진, 태풍, 홍수, 강풍 등과 같은 자연적인 불가항력 외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계•서버의 고장, 파업, 원자재의 부족, 화재, 내란, 전쟁, 법령에 근거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간섭, 긴급한 안전조치 등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이용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이에 대한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제19조(분쟁해결)
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상담센터(1544-9662)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료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는 발생한 분쟁에 대해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 분쟁 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의 최초 시행일자는 2024년 3월 27일입니다.
“ 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